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항상그랬듯도?! BMW 6시리즈 등속조인트 CV조인트 수리 및 엔진오하나 교환 수원 화성 오산 용인 카센터 에서 했음니다. X드라이브 Xdrive 고질병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4:15

    안녕 #수원 #화성 #동탄 #카센터에서 정비하고 있는 차신이다. ^^ᄏ


    >


    #등속 조인트 부트 파손에 의해서 입고된#BMW#640d#X드라이브입니다. 한마디로,#BMW#4륜 구동 모델입니다~ ^^ᄏ


    >


    키로스는 지금 만km 남지쯔.소견보다 연식도 얼마 되지 않았는데 #CV조인트부트가 양쪽 다 파손되었군요~?! 아무래도 만성적인 사고인 것 같아요.


    >


    >


    좌우 모두 등속 조인트 그리스가 유실되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장기간 주행을 유지한다면... 베어링 파손으로 등속 조인트 자체를 교환해야 하는 수준입니다. 부트가 터져도 유턴시 삐걱거리는 소음이 없다면 부트교환만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ᄏ


    >


    >


    수면 운전석 BMW X-drive 등 속조인트입니다. 서스펜션의 형상이 더러워서... 가면 작업하기가 쉽지 않아요.


    >


    파손된 고무부트를 분리한 모습이다. 아직 베어링의 파손은 미비한것 같아서... 더러운 구리의 오염을 닦아내고, 새로운 그리스를 주입합니다.


    >


    그리고~보송보송한 신품 부트로 체결완료~!!! (조립은 역순으로 빨리~!!!)!)


    >


    조수석 측 CV 조인트부트도 마찬가지다. 깨끗하게 닦아내고 전용 그리스를 도포한 후 새 부트로 조립한다.


    >


    동시에 열린 BMW 640d#엔진 오하나 교환 이프니다니다.


    >


    가능한 많은 양의 잔유를 제거하기 위해 드레인볼트를 열어 등속 조인트 작업을 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배출되도록 한다. ^^ᄏ


    >


    >


    장착된 보송보송한 등속 조인트입니다. 부트교환 및 탈부착도 일이지만.... 회전하면서 여기저기 뿌려져 오염된 그리스를 제거하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파트 밤 자지를 3통 이상 사용하여 최대 한도 닦아내고 보겠습니다. 덕분에 수명이 하나씩 짧아진것 같습니다. ^^;;;


    깨끗이 수리 완료된 BMW 640d등속 조인트이다. 소음이 심해서 베어링 파손이 하나 난 등속조인트의 경우 리빌드 or 새제품 교환의 순서로 진행하여야 하겠지요?!


    >


    그러다 김 1사용된# 산 1레 하나 00퍼센트#합성유 5W40이다니이다. 독 1산 합성유로 기본에 충실한 엔진 오 1이다니이다. ^^.그만큼 입이 없어 많은 분들이 만족하는 오 1의 중반, 장본인입니다~! 엔진 컨디션 유지 때문에 BG-DOG#엔진 오 1처음 가제 제품을 넣었으면 좋았지만... 재고가 없어서 들어가지 못해 아쉽네요.


    >


    오 1필터&에어 필터 교환 후 엔진 오 1충전이 듭니다. 완벽한 레벨링으로 비록 일어날 수 있는 트러블을 방지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


    사망한 등속 이음매 부트입니다. 작업도 어려운데... 오염된 그리스 덕분에... 상당 히 더러운 작업 중 한 프지앙아지이... 그래도 정비사의 사명으로 마다하지 않고 작업해야지~?! 하다 보니까 별로 못하거나 작업하는 경지에 오기도 했어요.쿠쿠쿠)


    >


    그리고 서비스로 진행해 드린 도장면의 흠집 제거다. 마음 같아서는 바르고 싶은데... 이 정도로 색칠하는 건... 오 네 입장에서도... 환경을 조금 생각하더라도... 투머치 작업으로 보이네요 ^^;;


    >


    컴파운드를 이용하여 최대한 消니다. 도장까지 지울 수는 없으니까요...


    >


    그래도 많이 예뻐졌네요~?! 처음 칠한 부분은 터치페인트로 보수하시면~ 멀리서 보면 그럭저럭 해요~ www(내 차보다 깨끗)


    >


    참~약 4태 테러의 사투 끝에 완료한#BMW#640d#등속 조인트#부트 교환&#엔진 오하나 교환 작업이 끝났습니다. BMW x-drive 모델이 얼마나 팔렸는지 모릅니다만... 생각보다 많은 BMW 사륜구동 차량이 입고됩니다. 한달에 4~5대 정도는 작업하는 것 같네요(이정도면 만성적인 문제라고 봐야하는 걸까요?) 전륜 기반 폴크스바겐이나 동생 디모델이 생각밖에 작업이 없는 걸 보면... 폭스바겐 동생이 대단한지.... BMW가 부족한가... 판단이 서지 않네요. 쿠쿠쿠


    https://open.kakao.com/o/szGUEmbb


    드디어 금요일의 하나다. 한동안 평일에도 쉬었는데 이번 주에 쉬는 날이 없어서 왠지 고생한 것 같다. 물론 저는 다음날도 출근합니다만..심정만은 가볍네요. 웃음)#경기도#화성#기안동에 위치한#1급 정비소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도장 부스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그래서 판금 #도색 및 #보험수리 #사건수리도 가능하구요! #BMW #동산지 #폭스바겐 #벤츠 등... 전용 진단 장비를 갖추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정비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w #수원 #화성 #안산 #동탄 #떡집 #호매 #봉구다소리 #오산 #용인 #분당 #수지등... 접근이 30분 정도밖에 없어~ 많은 분들을 찾아주세요.그리고 #셀프 세차장도 운영하고 있으니까요. 세차하러도 오세요(2천원 주입에 3분 세차를 할 수 있어요. 물론 폼건도 사용할수있구요! 그럼 즐거운 주 스토리 주세요! 오타는 사랑이다. 감사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