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하는 방법(아이폰, 안드로이드, PC)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3:46

    많은 분들이 이미 이용하고 계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를 최근 들어 이용하고 계십니다. 전부터 관심은 있었습니다만, 비용 부담이 가장 커서 망설였던 것입니다. 하지만 회원이 되고 나서 한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는 보고 싶은 드라마와 영화를 마음껏 보고 있어요. 왜 넷플릭스에 사람들이 열광하는지 알았어요.


    >


    이런동영상들을감상하다보면요즘시청기록이점점늘어나기시작해서별로재미없고일부는지우고싶은데노하우를모르거든요. 넷플릭스시청기록을삭제하는노하우를찾는분들을위해서아이폰과안드로이드,컴퓨터에서하는노하우를각각나쁘지않게정리해보겠습니다.


    >


    먼저 안드로이드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앱을 켜고 하단 맨 오른쪽에 [더 보기]로 들어갑니다. 상단에 시청기록을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필이 올바른지 확인한 다소 소리, 메뉴 중[계정]을 눌러 진입합니다. 이 과정에서 프로필을 변경하면 다시 [더 보기] 에 나아가 [어카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계정 메뉴에는 멤버십과 결제정보에서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 하단에 스크롤하여 프로필 항목에 [시청기록]으로 들어갑니다. 그 위에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이 있는데 이 메뉴는 단순히 해당 계정에서 최근에 사용한 디바이스와 위치 정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헷갈리지 마세요.


    >


    지금 막 왔습니다. [시청 기록]메뉴 중에는 해당 프로필에서 시청한 동영상이 시간 순서에 괜찮은 뜨거운 하지만 각 항목마다 오른쪽 상단에 원안에 비스듬히 선이 그어진 에콘을 누르면 변경 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며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는다는 안내문과 함께 시청 기록이 삭제됩니다. 드라마의 경우 시청한 시리즈를 한꺼번에 가릴 수도,[시청 기록]메뉴의 1개 1개에 내리면 1번에 다 숨기메뉴도 있으므로 필요에 응하고 활용하면 보다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니 키즈 계정은 시청기록 삭제가 불가능할 것이다.


    >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에서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비결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하는 비결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시작하는 부분에 차이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의 버전에 의해서 다른 경우도 있다 한단 내 아이 폰에 설치한 넷플릭스 앱(11.26.0)기준으로 설명합니다.


    >


    넷플릭스 앱에서 시청 기록을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필을 선택하고[더 보기]로 들어가면 안드로이드와 달리[계정]메뉴가 없습니다. 만약 여기에서 [계정] 메뉴가 있는 경우는 위에서 설명한 안드로이드에서 삭제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


    [계정] 메뉴가 없을 경우 사파리, 네이버 등의 브라우저를 통해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파리를 사용하면, 넷플릭스의 홈페이지를 눌렀을 때 강제적으로 앱이 실행되지만 3D터치 지원 모델은 길게 누르면 진입이 가능합니다.


    >


    Netflix의 홈페이지로 로그인하고 상단 왼쪽에 가로 3개가 그려진 아이콘을 클릭하면[어카운트]메뉴가 등장한다. 시청기록을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필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아니면 프로필 변경 후[계정]에 진입하여 프로필 항목의[시청기록]을 눌러 원하는 제목을 삭제하면 맞힙니다.


    >


    마지막으로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동영상으로 준비했는데요. 안드로이드과 어린이폰과 크게 다르지 않거든요. 쉬우니까 한번 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한상은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비결을 아이의 스마트폰과 안드로이드, PC로 소개했습니다. 아이의 스마트 폰도 넷플릭스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사실 내가 필요해서 비결을 찾아 정리한 이 스토리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포스팅은 그만. 모두다 행복해:)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