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에 좋은 소음식, 가장 중요한 것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2:57

    선량한 암으로 불리는 갑상선 암은 5년 생존율이 99퍼센트 이상의 암이지만, 갑상샘암 또 재발될 수 있다. 물론 예후는 좋은 편 갑상선 암은 느린 진행이 분명히 재발하는 특성이 있어 적어도 하나 0년의 관찰 기간이 필요하다.대부분의 암 환자와 마찬가지로 갑상선암 환자들도 수술 후 가장 알고 싶은 것 중 결함 Sound식에 관련된 것이다. 어떤 sound식이 좋고 어떤 sound식은 피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합니다.


    >


    결론적으로 갑상선암 환자가 특별히 주의해야 할 소음식은 없다. 중요한 것은 영양소를 골고루 하는 것이었던 특히 갑상선이 요오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요오드가 많이 함유된 미역 김 다시마 등 해조류를 밥으로 먹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환자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었다. 다만 갑상샘암으로 수술 후 방사성 동위원소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치료 전에 하나시적으로 과도한 요오드 밥을 제한하는 경우는 있다.우리 본인이기 때문에 밥을 많이 하는 된장 콩 생선 육류 본인 등 소식품도 전혀 의문이 가지 않으며 갑상샘암 재발을 막는 특별한 식이요법은 없다.하나부 갑상선암 환자로 수술 후 부갑상선 기능이 저하될 수 있는데 부갑상선 기능이 저하되면 체내 칼슘 농도가 감소하므로 칼슘이 많이 함유된 소음식을 밥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갑상샘암 환자는 영양소를 균등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sound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양배추 브로콜리 고추냉이 등 십자화과 채소류는 갑상샘종을 유발하는 티오글루코시드와 같은 항산화물질이 들어 있다.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sound식은 나중과 같다. 양배추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루타인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암을 예방한다.마늘은 살균 작용을 하는 알리신, 암을 예방하는 셀렌,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 B1이 들어 있다. 특히 육류나 어류를 섭취할 때는 확실히 희석하게 먹는 것이 좋다.브로콜리는 루테인, 셀레늄, 비타민C가 풍부하다. 특히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는 페놀, 솔파라페인 등 암 예방물질이 풍부하다.견과류 속의 비타민E는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미역은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 비타민CE 등이 많이 들어 있다. 이뇨작용 및 노폐물의 배설작용을 돕는 작용이 있으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고 있다면 미역의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