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양이 내분비 질환 갑상선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9:45

    고양이 내분비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의심 증상과 치료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고양이에서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특히 중령으로 노령 고양이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


    #고양이내분비질환 #고양이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선기능항진증이란? 갑상선은 목 앞쪽에 딱딱하게 닿는 갑상선연골 아래에 있으며 몸의 당지나 대사조절에 관련된 갑상선호르몬을 만들어냅니다.이러한 갑상선에 문제가 생겨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내분비 질환이 바로 갑상선 기능 항진증인 것입니다.


    >


    특히 대부분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발병하는 고양이가 하나 0세 이상이 보고되고 있어 노령의 무덤에 가장 취약한 질환에 속한다.따라서 본인이라도 고양이를 키우는 학부모는 이를 주의해서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고양이 건강관리 고양이 내분비질환 갑상샘기능항진증 의심증세는? 우선 잘 먹지 않아 기력이 쇠약해지고 몸무게는 감소한다.구취와 구강에 궤양이 생성되어 구토와 갈증으로 인해 물을 많이 마십니다.소변을 보기 쉽고, 피모가 거칠어집니다.


    >


    #고양이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은 나타나지 않고 갑상선기능항진증에 대한 초기 진단과 대응이 더딘 편입니다.질병 초기에는 오히려 활동성의 증가나 식욕 증진이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기 때문에, 보호자는 의심 증상을 전혀 느끼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그래서 노령묘의 경우 주기적인 건강진단이 요구됩니다.가장 눈에 띄는 의심증상은 체중감소입니다.특별한 이상 증상이 없어도 지속적으로 고양이의 체중이 감소합니다.영토의 바로 병원에서 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


    동물 병원에서 검진을 통과 하고 갑상선 기능항진증이 확인되면 질환에 대한 치료와 2차적으로 발발한 질환에 대한 관리로 치료가 진행되는 것이 있습니다.#고양이갑상선질환 치료=갑상선 기능항진증의 경우 약물요법 또는 수술요법을 통해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 전 충분한 검사와 수의사와의 상후를 통해 치료방향을 판정해 주십시오.


    >


    진료내원 관련 문의는 전화로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


    최영민 동물병원 찾아가는 길



    댓글

Designed by Tistory.